본문 바로가기
정보/ITx일상

LG 울트라북 XNOTE ZD360-GD60K 이상 소음 AS 후기

by 호군 2013. 5. 11.
반응형

<LG 울트라북 XNOTE ZD360-GD60K 이상 소음 AS 후기>



안녕하세요^^

어제, 오늘 XNOTE ZD360-GD60K 때문에 LG BEST 서비스 센터에 다녀왔습니다.

사용하는데 크게 지장을 주는 문제는 아니였지만, 부팅 후 또는 종료 직전 그리고 사용 중에 간헐적으로 이상 소음이 발생하여 신경이 자꾸 쓰이더군요그래서 어제 관악점 LG BEST 서비스 센터에 방문했습니다.




LG BEST 서비스 센터 입구 입니다. 저 입구로 쭉 들어가셔서 2층으로 올라가시면 됩니다. 입구가 좁지요? (ㅠ_ㅠ) 그리고 1층은 LG BEST SHOP 인 것 같네요.




2층으로 올라가서 자동문을 지나치면 보실 수 있는 모습입니다. 직원분이 자동문을 들어가자마자 친절하게 인사도 해주시고 접수도 받아주십니다. 대기업 서비스 센터라 역시 친절해도 너무 친절하네요 -0-;


센터 크기는 그리 크지는 않습니다. 그런데 대부분 모바일 AS 칸이고, 노트북 AS 칸은 겨우 3칸입니다. 찬밥...ㅠㅠ 내부 모습도 찍고 싶었는데, 폰 들고 사진 찍는게 조금 부끄러워서 못 찍었습니다.


접수 후에 의자에 앉아서 잠깐 기다리면 이름을 호명합니다. 그러면 AS 직원분이 직접 입구까지 나와서 안내를 해주십니다. 





앞에서도 이야기 했지만, 제 ZD360-GD60K에서 나타나는 증상은 부팅이 완료될 때나 종료 직전에 키 자판의 왼쪽 부분에서 이상 소음이 발생하는 것입니다.



그런데 주변 소음이 크면, 잘 들리지 않기 때문에 집에서 그 소음을 녹음해 갔습니다. 실제로도 LG 직원분과도 현장에서 소리를 듣기가 어려워서 꽤 오랜 시간이 걸렸습니다. 직원 분에게 녹음한 소음을 들려주지 않았으면 어쩌면 포기했을지도 모를 정도로요.


이제 이상 소음을 없애기 위해서 노트북 밑판을 분해했습니다. 그런데 밑판만 분해했는데도 소음이 발생을 안합니다. 밑판을 분리한 상태로 사용 할 순 없잖아요 ㅠㅠ


그래서 팬을 교체하기로 했습니다. 이상 소음이 발생한 이유가 팬의 회전이 부드럽게 되지 않으면서 밑판을 진동시킨게 아닌가라는 추측을 하셔서 새 팬으로 교체 해보는 방법 말고는 딱히 없다고 하더라구요.


하지만 여기서 함정은 서비스 센터에 남아있는 팬이 없다는게 문제였죠. 그래서 다음 날 가서 팬은 교체하기로 했습니다.



다음 날...

접수 신청은 안하고 바로 그 직원분에게 가서 팬을 교체 했습니다. 교체 시간은 1분(?)도 걸리지 않아서 끝났습니다.


팬 교체 후에는 이젠 이상 소음이 들리지 않습니다. 게다가 팬 소리도 확연히 줄었습니다. 설마 팬이 안 돌고 있나 해서 자판쪽에 밀착해서 들어봤더니 다행이 돌기는 하더군요.


정말 만족스러운 수리였습니다.

아! 그리고 직원분이 이 소음 문제로 제가 처음이라고 하더군요. 하지만 다음 날 저와 동일한 문제로 오신 분이 있나봅니다. ZD360 모델을 사용 하시는 분들은 주변 소음을 없애고 부팅과 종료를 할 때 소음이 발생하는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