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ITx일상

다함께 차차차 R클래스 차량 업데이트

by 호군 2013. 5. 4.
반응형


<다함께 차차차 R클래스 차량 업데이트>



안녕하세요 ^0^

점점 지루하던 차에 5월 3일 날짜로 다함께 차차차에서 R클래스 차량이 업데이트 됐습니다. R클래스로 업그레이드 겸.. 포스팅을 처음으로 해봅니다 ^^;

제 차량 중 S클래스는 소닉 뿐이라서.. 소닉 기준으로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업데이트 주 내용은 S클래스를 R클래스로 업그레이드 한다는 내용입니다. 그리고 저희에게 가장 중요한건 5월 8일까지 업그레이드 비용을 50% 할인해준다는 이벤트죠^^ 서둘러 돈 벌어서 업그레이드를 해야 할 것 같습니다~





R클래스로 업그레이드를 하면 무엇이 좋아질까요? 바로 10여 종의 특수 스킬을 사용 할 수 있게 됩니다.





클래스 상승을 하는데 15,000골드가 필요합니다. 이벤트가 끝나면 30,000골드가 필요하겠죠? ㅠ0ㅠ

A클래스에서 S클래스로 갈 때는 60,000골드가 필요했던 걸로 기억하는데.. 어쨌든 클래스 상승 비용이 상대적으로 싸다고 생각되네요ㅎ

저는 다행히 미리 돈을 모아둔게 있어서 이벤트 기간에 클래스 상승을 해보겠습니다.





R클래스로 업그레이드를 했습니다. 

오~ 색상이 금색으로 변했습니다. 외관만 봐서는 비싸보이기만 하는 차 같아요.


그럼 실속이 얼마나 있나 볼까요..?

아쉽게도 가속도/최고속도/연비는 변화가 없고차량의 기본 성능을 업그레이드도 못합니다. 이 때문에 S클래스로 업그레이드 하는 것 보다 R클래스로 업그레이드하는 것이 좀 더 저렴했던 이유인 것 같습니다.

그럼 R클래스의 고유 능력이 스킬을 봐보죠!






공지사항에는 특수스킬이 10여종이라고 했는데.. 정확히 기본스킬 1추가스킬 7개를 갖고 있네요.

소닉의 기본 스킬은 충격감소 10% 입니다. 15,000골드를 사용해서 업그레이드를 하면 충격감소율이 5% 올라갑니다.

최대 레벨은 3레벨까지 입니다. 그럼 충격감소는 20%까지 가능하겠죠!

하지만 무게가 가벼운 소닉으로써는 충돌은 곧 최고득점 실패이기 때문에 큰 의미있는 스킬은 아니라고 보여집니다.


추가 스킬은 성능 향상과 특정 아이템 확률 증가로 나뉠 수 있습니다..

제가 봤을 때 매력적인 스킬'슈퍼전방감지기', '보석실수방지', '그림자확률업' 인것 같습니다.

그런데 '슈퍼전방감지기', '그림자확률업'은 모두 트로피로 구매해야 하는군요. 매력적인건 모두 트로피네요 ㅠ0ㅠ;

각 스킬의 자세한 능력은 스킬 아이콘을 클릭하면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그럼 R클래스로 업그레이드 해봤으니 신나게 달려볼까요?? 

일반모드로 Go Go Go~!





왼쪽에 위치한 TURBO 버튼 바로 위를 보면, 이전과 다르게 아이콘 하나가 보이네요. 

이 아이콘은 기본 스킬인 '충격감소'  스킬을 나타내는 아이콘 입니다.

'충격감소' 스킬은 충돌 할 때 충격을 감소시켜주는 스킬입니다. 현재 레벨이 1이라서 충돌할 때마다 충격을 10%만 감소해주겠죠? 한번 부딪쳐볼까요!?





부딪칠 때마다 '충격감소' 스킬 아이콘이 하이라이트 됩니다. 

저 지금 10% 충격 감소한거겠죠..? 최고속도로 달리다 부딪친 뒤 저의 속도는 10km입니다 ㅠ0ㅠ;

역시 소닉은 충격감소 스킬의 효과가 미비하군요... 있기는 하는 걸까요....?

그리고 매 충돌마다 이 '충격감소' 스킬이 발동됩니다.

스킬 업을 하면 좀 더 나아질지는... 나중에 알아보죠!





'보석실수방지' 스킬에 대해서 알아보기 위해서 구매를 한번 해보겠습니다. 스킬의 대략적인 능력은 스킬 업그레이드 화면에서 알 수 있습니다





'보석실수방지' 스킬의 능력은 보석콤보가 끊겼을 때, 콤보가 끊키지 않게 해주는 스킬입니다. 실수를 만회해주는 횟수는 스킬 업그레이드를 통해서 늘릴 수 있습니다.




그럼 '보석실수방지' 스킬을 차고 한번 달려 볼까요?

보석실수방지 스킬을 사용해봐야하니 장애물모드로 달려봐야겠죠?

다함께 Go Go Go ~!





기본 스킬 옆에 '보석실수방지' 스킬 아이콘이 보입니다.

이 스킬을 한번 구경해볼까요~




지금 보석을 한번 먹고, 다음 보석을 지나치고 있는 모습입니다.

'보석실수방지' 아이콘에 하이라이트 되시는게 보이시나요?





한번 '보석실수방지' 스킬을 사용하고 나면 아이콘이 비활성화 됩니다. 즉, 게임 한판에 한 번 밖에 사용 못한다는 소리죠ㅠ0ㅠ
전 이 스킬을 살 때, 실수방지 횟수가 연속 실수를 나타내서 매번 스킬이 발동 될 줄 알았습니다.
그래도 <장애물모드>로 주행을 한다면, 필수 스킬인 것은 분명하네요! 추천추천!! 




지금까지 R클래스 업그레이드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내용을 간단하게 정리를 해보면,

① 외관이 좀 더 고급스러워 보인다. (황금색?)

② R클래스로 업그레이드 비용은 30,000 골드이지만, 

   5/8일까지 50% 할인 이벤트를 해서 15,000 골드에 업그레이드를 할 수 있다.

③ 추천 할 만한 스킬은 슈퍼전방감지기, 보석실수방지, 그림자확률업이 있다.

   단, 슈퍼전방감지기와 그림자확률업은 트로피로 구매해야한다.

④ 충격감소 스킬은 매 번 충돌 할 때마다 발동된다.

⑤ 보석실수방지 스킬은 한 판에 한번만 유효하다. (스킬에 따라 횟수는 다름)

⑥ 장애물모드에서는 고득점을 하려면 보석실수방지 스킬을 레벨3 까지 올려라.




모두 R클래스로 업그레이드 한 후 새로운 스킬을 사용해서 달려봐요!!


다함께 Go Go Go~!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