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로그래밍/Qt

Qt 설치 - Visual Studio 2008 Plugin

by 호군 2010. 12. 28.
반응형

Visual Studio를 이용해서 Qt를 사용해보겠다고 이리저리 자료를 찾아 헤매봤습니다.
물론 Assistant와 Wiki 사이트가 있지만, 전부 영어네요.. (이놈의 영어 울렁증... 그래서 조만간 영어 공부좀...)
'xylosper'님의 블로그 글들이 괜찮은 것 같아서 많은 자료를 스크랩 해 올 생각입니다.
하지만 xylosper님은 리눅스에서 하셔서 윈도우에서 하는 방법을 다시 찾아보니 '초밥연구실' 이라는 웹사이트에 QT with Visual Studio 2008 라는 제목으로 설명을 해놓았더군요.

Visual Studio 2008에 Qt를 Add-in 설치
1. Qt(http://qt.nokia.com/downloads)에 접속한다.


2. Qt libraries 4.7.1 for Windows (VS 2008, 228MB)를 다운로드 받는다. (버전 및 용량은 달라 질 수 있습니다)

3. qt-vs-addin-1.1.7.exe (57MB)를 다운로드 받습니다. (버전 및 용량은 달라 질 수 있습니다)

4. qt-win-opensource-4.7.1-vs2008.exe 를 실행하여 설치 합니다.
    qt-vs-addin-1.1.7.exe 를 실행하여 설치 합니다. (버전은 달라 질 수 있습니다)

5. Visual Studio 2008을 실행합니다. "새로 만들기 - 프로젝트"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윈도우가 뜨게 됩니다.

6. 이젠 Qt 프로젝트를 생성하셔서 개발을 할 수 있습니다.
저는 QTDIR이라는 환경변수를 미리 만들어 두어 설정하였습니다. 제가 설정한 환경변수를 적어봅니다.
환경변수 설정은 '내 컴퓨터' 속성 - 고급 - 환경 변수(N)로 들어가면 설정 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변수와 시스템 변수로 설정을 두 부분으로 나누어 할 수 있지만, 대부분 윈도우 사용자가 하나의 유저 아이디로 사용하기 때문에 어느곳에 하든 상관은 없습니다.
혹시 처음 하시는 분들을 위해 환경변수 화면을 보여드립니다.
첫번째로 새로 만들기를 버튼을 클릭하신 후 변수 이름에 QTDIR 쓰시고, 변수 값에 C:\Qt\4.7.1을 넣어주세요. 그리고 확인을 누릅니다.(변수 값은 라이브러리 설치 경로에 따라 다릅니다)
두번째로 PATH변수에 QTDIR\bin 이라는 경로를 추가합니다.
만약 PATH에 여러개의 값들이 있다면 ';' 로 구분 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프로그래밍 > Qt'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크랩] Qt 설치  (0) 2010.12.28
[스크랩] Qt 소개  (0) 2010.12.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