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안드로이드

[안드로이드] 이클립스 업데이트 오류 (Install download0)

by 호군 2012. 7. 27.
반응형


안드로이드 SDK 업데이트도 하면서... 이클립스도 업데이트나 하려고 했다.


Help - Update Software 를 선택해서 업데이트를 하는 도중... 


쿠궁...!


An internal error occurred during: “Install download0″.  라는 아주 무서운 오류 메세지를 보여주셨다.

확인을 해주면 install download1 -> install download2 -> install download3 증가를 해주신다.

에잇! 이클립스 업데이트는 안하고 말겠다라는 의지를 갖고, 그냥 사용 하기로 했다.


안드로이드 프로젝트나 만들어 볼까 했더니만...

아직 인스톨이 안됐다고... 프로젝트를  못 만든다고 한다...

업데이트 다시 시도했더니 역시나 같은 오류..


현재 이클립스가 헬리오스(3.7.0) 였는데.. 주노가 나왔다고 하니 바꿔보기로 했다.

헐.... 첩첩산중이란게 이런건가..? 

Interface 구현 때 @Override라는 annotation이 안된다고 한다. 보통 jdk1.5인 경우에만 이런 오류가 발생 한 것으로 아는데..

현재 내 jdk 버전은 1.7이다. 어쩌라는 것이냐!

안드로이드 사이트에 가보면 jdk1.6을 요구하고 있었다.

jdk1.6을 다운 받아 설치하고, 이클립스의 Preference에서 jdk를 1.6으로 바꿨지만..

결과는 마찬가지였다.

환경 변수까지는 바꾸지 않았지만,

이클립스 내에서는 Preference에서 설정한 되로 되야하는게 아닌가!!


그냥 다시 헬리오스로 돌아가기로 했다.. 고작... 3.7.0에서.. 3.7.2로 업그레이드가 얼마나 대단하고 날 이렇게 고생시키는지 모르겠지만... 업데이트를 위해 검색을 시작했다. 헐..바로 나온다...


http://yypbd.tistory.com/1223


해결책은 eclipse.ini 파일에서 마지막에 한줄 추가해주는거였다.

-Djava.util.Arrays.useLegacyMergeSort=true


다운로드는 모두 완료했다. 모두 정상적으로 설치도 완료했고, 더 이상 업데이트 할 것도 없다고 한다.

헐.. 그래도 안드로이드 프로젝트를 생성 할 수 없다고 나온다. 이유는 이클립스 업데이트가 아니였나보다..

안드로이드 업데이트 중 먼가.. 인스톨을 하다가 끝나지 않은게 있는듯 했지만, 어짜피 안드로이드 SDK 4.1까지 받아 놓은 상태라.. Android SDK4.1로 설정을 하니.. 생성이 잘되더라....


이클립스랑 오늘 머한거지;;



 요점

이클립스 업데이트시 "install download0" 과 같은 오류가 발생하면, 

-Djava.util.Arrays.useLegacyMergeSort=true  eclipse.ini 파일의 마지막에 추가한다. 

만약 안드로이드 프로젝트 생성시 설치가 안 끝났다고 하면, 안드로이드 SDK설치를 의심해라!






현재 @Override annotation은 주노이든 헬리오스든 두 이클립스 버전에서 잘 되고 있다. 어처구니 없게도 jdk 버전 문제였고, 인터넷에 나와있는 방법으로 해결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