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4/013

HTTPS 통신하기 안드로이드에서 HTTPS 통신을 할 때, SSL 예외가 발생하는 경우, 아래와 같은 방법을 통해서 예외를 회피 할 수 있다.이 방법은 모든 URL에 동작하는 방법으로 별도의 인증서 없이 사용하는 방법이다. URLConnection을 이용한 HTTPS 통신 try { HttpsURLConnection.setDefaultHostnameVerifier(new HostnameVerifier() { public boolean verify(String hostname, SSLSession session) { return true; } }); SSLContext context = SSLContext.getInstance("TLS"); context.init(null, new X509TrustManager[]{ new.. 2014. 1. 25.
버튼 패딩 제거하기 안드로이드에서 기본 제공하는 widget들을 사용하다보면, 커스텀 widget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런데 widget의 기본 디자인를 사용하지 않고, 별도의 디자인을 사용 하는 경우 원하지 않는 패딩이 적용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버튼을 예로 들어서 설명하겠습니다.버튼의 경우 기본 패딩이 있고, 그보다 작은 패딩을 설정하려고하면, Top/Bottom의 경우에는 정상적으로 적용되지 않습니다. 물론 기본 패딩보다 큰 패딩은 아래와 같은 방법을 하지 않아도 정상적으로 동작합니다. 일반적으로 XML에 커스텀 버튼을 사용하게 되면, 아래와 같이 사용하게 될 것 입니다. 그러나 버튼의 배경 이미지가 XML로 만들어진 이미지이거나 색상 값이라면, 원하지 않는 패딩 값이 적용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때 a.. 2014. 1. 8.
구글 플러그인 설치하기 (Google Plugin for Eclipse) 구글 API 라이브러리를 사용할 때, 이클립스에서 플러그인을 설치하여 라이브러리를 쉽게 추가 할 수 있습니다.플러그인을 설치하면 Google에서 제공하는 Google Calendar, Google Drive, Email 등... 다양한 서비스를 클릭 몇번으로 이용 할 수 있게 됩니다. 먼저 시작하기 전에 googleapis가 설치가 되었는지 확인합니다.설치가 되었다면, 아래의 링크 절차를 따라 진행하시면 서비스를 이용 할 수 있습니다.https://developers.google.com/eclipse/docs/googleapis 아직 googleapis를 설치하지 않으셨다면, 아래의 절차를 따라 진행합니다.1. 이클립스를 실행한 후 Help - Install New Software... 를 실행한다.2... 2014. 1. 7.